코레스코는 
"Waste-to-Energy"실질적으로 
구현하여 인류에게  희망을 제공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Our Portfolio

코레스코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여 고객을 위한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축적된 자원과 전문성, 경험을 적극 활용하여 인류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코레스코는 쓰레기가 자원이 될 수 있는 진정한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처리가 불가능할 정도로 늘어나는 쓰레기를 다시 자원화하여 인류에게 재활용될 수 있는 진정한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인류는 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얼마나 많은 쓰레기 배출량의 공포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코레스코는 인류가 이러한 공포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해결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시는 인류를 쓰레기로부터 벗어나게해야 한다는 코레스코의 철학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코레스코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SRF value chain.png

01

일 100톤 규모의 처리시설
군산 플랜트
 
thumb-2038888649_Gf1QJeVP_9feb2bfc4fcbe1

코레스코 군산지점에 하루 100톤의 차세대 SRF를 생산할 수 있는 완벽한 플랜트를 구축하였습니다.

​군산플랜트를 방문하시면, 코레스코의 차세대SRF 생산과정 전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군산플랜트 설비.jpg

코레스코 군산플랜트 설계도면

IMG-20190819-WA0007.jpg
IMG-20190819-WA0019.jpg
IMG-20190819-WA0012.jpg
IMG-20190819-WA0008.jpg

코레스코 군산플랜트 내부

02

차세대 SRF 연료 공급 사업
 
군산 76.jpg

​코레스코는 저준위 발열량이 6000kcal/kg 급의 우수한 SRF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레스코의 차세대 SRF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평균 저준위 발열량이 6000kcal/kg 전후로서, 석탄을 대신할 수 있는 연료입니다.

  • 당사의 특허기술을 사용하여 폐기물의 용융화로 SRF 악취발생을 최소화 했습니다.

  • 운반 및 취급이 용이하며, 장기간 보관 시에도 SRF  품질의 변화가 없습니다.

  • 당사의 특허기술을 사용하여 SRF를 균일하게 물성화하여 완전 연소에 가깝도록 하여
    다이옥신 발생을 최소화 합니다.

  • SRF 생산 시 가열 및 건조에 필요한 에너지를 자체 폐기물에서 발생한 에너지로 대체하여 에너지 절감 및 차별화를 실현하였습니다.

  • SRF 생산 시 제조비용을 획기적으로 최소화하여 원가 경쟁력이 있습니다. 

SRF1.jpg
SRF2.jpg
SRF3.jpg

​코레스코 SRF는 중금속이 환경 기준치 이하인 안전한 연료입니다. 

석탄과 비슷한 열량을 가지면서, 연소 시 다이옥신 등의 발생이 최소한 되는​ 코레스코의 SRF는 폐기물을 자원화하는 지름길 입니다.

SRF_spec.png

03

차세대 SRF 제조 플랜트 사업
 
SRF production process1.png

▲ 코레스코 SRF 생산 프로세스

코레스코는 차세대 SRF 생산을 위한 전 공정에 대한 플랜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군산플랜트는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세워진 공장입니다. 이 플랜트에서 생활폐기물이 SRF 연료가 되는 전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레스코는 SRF 제조 플랜트를 파트너와 함께 운영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라와 지역에 상관없이 쓰레기 문제로 골치아파하는 모든 지역에 본 설비를 설치하여 함께

사업을 영위할 수가 있습니다.

loading waste.jpg

▲ 폐기물 공급 및 분류 프로세스

magnetic sorting.jpg

▲ 마그네틱 분류 프로세스

Crushing Grinding.jpg

▲ 분쇄 및 파쇄 프로세스 - 디스크 스크린 와류 선별

군산 41.jpg

▲ 보일러 및 건조 프로세스

storage.jpg

▲ 보관 설비 - 생산된 연료를 성형 전 보관

dust collector.jpg
air cleaning facility.jpg

▲ 방진 설비 - 악취 분진 방지 환경 설비

04

우즈베키스탄
시멘트 플랜트 프로젝트
 
ProdessOfCement.png

시멘트 생산공정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 1단계: 원료를 채굴하여 분류하고 분쇄하여 파우더로 만드는 단계

  • 2단계: 파우더 원료에 열을 가하여 소성하는 단계

  • 3단계: 소성된 원료를 다시 그라인딩하여 시멘트를 만들어 포장에 담는 단계

2단계가 핵심과정인데, 여기에 사용되는 열을 제공하기 위하여 많은 플랜트에서 대부분 석탄을 사용합니다.

코레스코의 SRF는 여기에 사용되는 석탄을 대신할 완벽한 대체재 입니다. 코레스코 SRF는
석탄을 대신하여 사용했을때 필요한 열량을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코레스코 SRF를 태우고 남은 재는, 시멘트 제조공정에서 함께 섞어서 시멘트를 제조하는데 사용하는 원료가 됩니다. 

​즉, 코레스코 SRF는 하나도 남김없이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코레스코는 UAE의 Gulf Cement에서 우즈베키스탄에 시멘트 플랜트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석탄 연료대신에 코레스코의 SRF를 사용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에 따라서, 코레스코의 SRF를 Gulf Cement에서 실험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Gulf Cement SRF test.jpg

▲ Gulf Cement에서 수행한 코레스코 SRF Test Report

본 분석의 주요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Gulf Cement SRF major test.png

테스트 결과, 코레스코 SRF는 6,150 kcal/kg의 발열량을 나타내고 있고, 이것은 석탄 (4,900 ~ 5,900 kcal/kg)의 발열량보다 더 높으며, 황성분은 석탄의 1.26%보다 훨씬 낮은 0.14%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타고 남은 SRF 재의 금속 성분은 대부분 시멘트 클링커를 만드는 원료입니다. 주요 성분은 CaO, SiO2, Al2O3, MgO 및 Fe2O3로 82.36 %이며 시멘트 제조용 원료 및 플럭스에 함께
사용됩니다.

​코레스코는 이 시험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우즈베키스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기 영상은 우즈벡키스탄에 코레스코의 파트너사인 KO'PRIK사와 함께 추진하는  NUROBOD CEMENT PLANT 설계영상입니다.

영상에서 석탄(COAL) 대신에 코레스코의 SRF가 대체하여 사용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05

스페인 폐기물 재처리
플랜트 사업

코레스코는 스페인과 인연이 깊습니다.

​코레스코는 스페인에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중에 폐기물 재활용과 관련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코레스코 SRF 제조 플랜트는 스페인의 스마트 시티 및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korea spain flag.png

06

해양 폐기물
​재처리 사업
 
해양쓰레기.jpg

▲ 해변가에 버려진 쓰레기

​해양은 모든 오염물질과 폐기물의 집결지입니다. 해양에 버려지는 폐기물 중에서도 고체 상태로 떠다니거나 바닥에 침적한 것을 해양쓰레기(marine debris 혹은 marine litter)라고 합니다.

 

해양 쓰레기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플라스틱류인데 이는 분해되지 않고 전 세계 바다를 떠다니며, 해마다 누적되어 총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양 쓰레기는 바다를 오염시킬 뿐만 아니라, 폐어망 등 수중에 침적된 쓰레기로 인하여 물고기들이 그물에 걸려 폐사되기도 하고 심지어 선박의 스크류에 걸려 사고를 일으키는 등 어업활동에 여러 가지 피해를 유발합니다.

 

이는 국제적인 현상이며 국가 간 해양쓰레기 문제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공동노력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와 지자체도 해양쓰레기 문제해결을 위해 여러 가지 수단을 적용하고 있으나 최근 연안의 해양쓰레기 문제는 더욱 악화되어 지역 어업과 해양관광에 미치는 피해가 커지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이 필요합니다.

​코레스코의 SRF 플랜트는 이러한 해양 폐기물을 자원화하는 진정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코레스코 SRF는 늘어만 가고 있는 해양 폐기물이 오히려 에너지 자원이 되어 우리에게 다시 돌아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는 것 입니다.

Marine Waste.jpg

▲ 바다 위에 섬처럼 변한 쓰레기

코레스코의 SRF플랜트는 가연성 폐기물은 모두 자원화가 가능합니다.

 

​해양 폐기물 또한 수거한 후, 염분을 제거하는 세척과정을 하나 추가한 후 나머지 모든 공정은 동일합니다.

해양폐기물 처리공정.png

▲ 해양폐기물 처리공정

코레스코의 기술은 해양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코레스코 SRF는

  • 해양 폐기물 중 가연성 물질은 연료화 및 자원화

  • 매립과 소각의 감소로 인한 환경오염 최소화

  • 해양, 토양, 대기, 미세먼지 최소화

  • 세계최초 해양폐기물의 연료화로 친환경 선두주자로의 입지

  • 청정해역 이미지의 위상 실현

  • ​석탄보다 우수한 연료 생산으로 지역발전소 현실화

​​를 이룰 수 있습니다.

보스턴
보스턴

현대 아파트 블록
현대 아파트 블록

건물의 측면
건물의 측면

보스턴
보스턴

1/21